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차의 자랑 코나는 얼마면 살 수 있을까?
    자동차 공부 2019. 4. 25. 10:43

    현대차의 대표주자인 코나는 출시초기부터 상당한 인기를 끌었는데요, 현재 스마트 모델의 경우 1,86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국차는 옵션에 따라 가격이 크게 차이나는데요, 하이패스 시스템을 장착할 경우 25만원이 별도로 추가되며 밸류 패키지는 49만원,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 후방카메라 설치를 할 경우 49만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또한 후측방 충돌 경고 + 후방 교차 충돌 경고는 20만원, 현대 스마트센스는 98만원이라고 합니다.


    현대차 코나의 기본 품목에는 파워트레인이 있는데요,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DCT, 전/후륜 디스크브레이크로 되어있습니다. 안전관련에는 6에어백 시스템이 커튼, 앞좌석 사이드, 어드밴스드에 설치되어 있고 앞좌석 상하체 저감 시트벨트, 뒷자석 센터 3점식, 앞/뒷자석 시트벨트 미착용 경고장치.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급제동 경보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세이프티 언락,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등이 있습니다.


    외관은 led 주간주행등, led 보조제동등, 프로젝션 헤드램프, 16인치 알로이휠, 아웃사이드 미러, 리어 와이퍼, 리어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내장에는 슈퍼비전 클러스터 3.5 lcd가 내장되어 있고 룸램프, 선글라스 케이스, 센터콘솔 트레이등 기본적인 사양들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에는 mp3나 오디오 aux 및 usb단자가 있는데요, 아이패드도 지원하다고 합니다. 편의기능에는 usb충전기 오토라이트 컨트롤, 고성능 에어컨 필터, 통합주행모드, 크루즈 컨트롤, 폴딩타입도어 리모컨키가 있습니다. 모던 모델은 2천57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기본 품목에서 조금더 추가되는 품목들이 있다고 합니다. 선루프와 루프랙을 설치할경우 54만원, 8인치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할경우 158만원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모던 팝 모델은 2,184만원으로 앞서 말한 기본이 장착되어 있고 추가로 주차거리 경고, 17인치 알로이 휠, 앞좌석 통풍시트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모던테크는 후측방 충돌경고, 후방 교차 충돌경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카메라, 레인센서, 7인치 디스플레이오디오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모델은 2,381만원으로 풀오토 에어컨이 지원되며 열선 스티어링 휠, 러기지 커버링 쉘프, 하이패스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된다고 합니다. 현대차 코나는 소형 suv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현재까지 현대차의 목표 판매량에 벌써 도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르노삼성과 다른 모델들의 가격정책으로 조금씩 판매율이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쌍용차도 소형suv 대열에 합류하면서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데요, 과연 코나가 어디까지 소비자들을 집중시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